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영양예선

23일 영양초등학교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영양예선’이 열렸다. 퀴즈를 풀기 전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영양예선이 23일 오후 1시 영양초등학교(교장 오원우)강당에서 열렸다.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는 경북일보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매년 열고 있는 행사로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육관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식전행사로 영양군 소방파출소 119안전센터 소방관들이 나와소방안전 영상교육과 심폐소생술 시범을 경북도립예술공연단의 공연 등이 펼쳐졌다.
23일 영양초등학교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영양예선’이 열렸다. 학생들이 정답을 들어 보이고 있다.
이날 영양지역 예선에는 김철수 영양교육지원청장과 영양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영양지역 6개 초등학생 4·5·6학년 17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겨루었다.
23일 영양초등학교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영양예선’이 열렸다. 마지막까지 남은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고 있다.
학교의 명예의 걸고 경쟁을 펼친 영양 예선에서는 △김강산(영양중앙초 6학년) 학생이 금상, △박서현(영양중앙초 6학년) 학생 은상△ 우예진(영양초 6학년)이 동상△ 황교진(영양초 6학년), 채민주(영양초 6학년)학생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이 외 예선 통과자는 △김선규(석보초 4학년)△권효선(영양중앙초 5학년)△이동희(영양중앙초 6학년)△최예지(석보초 5학년)△황진현(영양초 6학년)△이미선(일월초 6학년)△최예진(일월초 5학년)△박연성(영양중앙초 5학년)△이지윤(영양중앙초 4학년)△김여량(영양중앙초 5학년)△김지예(수비초 6학년)△권기현(입암초 6학년)△김은우(영양초 6학년)△김유겸(영양초 6학년)△정세환(영양초 6학년)이다.

한편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오는 12월 열릴 예정인 왕중왕전에 지역 대표로 출전해 대상을 걸고 실력을 겨룬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