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2시 동아대 김승호 교수 ‘모더니즘 미술의 시작’ 주제 강연

2019 POMA 아카데미 포스터
포항시립미술관은 개관 10년 기념 특별전 ‘제로 ZERO’와 연계해 ‘2019 POMA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모더니즘 미술의 시작부터 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의 현대미술까지 총 6번의 주제별 강좌로 구성돼 있다.

그 첫 번째 시작으로 27일 오후 2시 동아대학교 미술학과 김승호 교수를 초청해 ‘모더니즘 미술의 시작’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제로 미술운동’ 전후의 20세기 미술사 흐름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제로 展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1950년대 후반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시작된 제로는 2차 세계대전 이후 기존 미술 체계를 ‘제로’(ZERO)의 상태라 규정하고 ‘영’(零)에서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로 시작된 국제미술운동이다.

붙임 2. 김승호 교수 프로필 사진
김승호 동아대 미술학과 교수
첫 번째 강연자 김승호 교수는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교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독일 국립 중앙 미술사학 연구소 국책 연구원, 홍익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거쳐 현재 동아대학교 미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19 POMA 아카데미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포항시립미술관 지하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홈페이지(www.poma.kr)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 강좌당 50명으로 한정돼 있어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립미술관(054-270-4707)으로 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