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의회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간 일정으로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울릉군의회(의장 정성환)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3박 4일간 일정으로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업무협의 및 의정활동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과 함께 27년째 우정을 이어져 오고 있는 경남 울주군의회와의 친선도모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일정으로는 첫날 23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을 방문해 대형여객선 유치 및 다기능복합항에 대해 업무협의와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울릉소방서 신축에 대해 업무협의를 진행했다. 또 포항어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울릉 주민 숙원사업인 대형여객선 유치 및 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석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둘째날인 24일에는 행정사무감사 조사 기법 교육을 듣고 유일한 자매결연 의회인 울주군의회를 방문해 의회 간의 교류 활동을 가졌다. 25일 마지막 일정으로 울릉군에 접목 가능한 관광자원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정성환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경험들을 잘 활용해서 군민들이 진정 바라고 원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가는 한편 오랜 시간 우정을 쌓아온 울주군의회와의 교류를 더욱 돈독히 하고 두 자치단체와 양 의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