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군수, 부군수, 부서장, 담당, 담당별 차석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23∼27일까지 5일간 군청 제2 회의실에서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진행 중이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은 김영만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부서장, 담당, 담당별 차석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23∼27일까지 5일간 군청 제2 회의실에서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2019년도 부서별 주요사업의 성과를 분석·점검하고 내년도 업무설계로 군정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민선 7기 공약과 신규사업발굴 위주로 집중적으로 보고해 군민 행복 완성을 통한 ‘화합으로 희망찬 군위’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보고회는 유사업무 부서 간 합동으로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 주요업무보고 후, 부서 간에 협의가 필요한 사업에 관해 토론을 통해 소통과 협업을 끌어내는 새로운 형식으로 보고회를 진행한다.

△23일에는 기획감사실, 총무과, 공항추진단, 재무과, 경제과 △24일 문화관광과, 삼국유사 사업소, 문화체육시설사업소 △25일 농업기술센터, 농정과,주민복지실, 보건소 △26일 환경위생과, 산림축산과, 민원봉사과 △27일 안전건설과, 도시새마을과, 맑은 물 사업소 순으로 진행된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보고회를 계기로 전 공무원이 새로이 각오를 다지기 바라며 공직자가 모두 군수라는 마음가짐으로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주요사업들에 대해 부서장 책임으로 수시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체계적 사업추진을 위한 부서 간 협업에도 특별히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