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천모 상주시장과 김민정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코리아 동부지부장이 업무협약식 후 체결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상주시는 25일 시청에서 국제 아동권리 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코리아 동부지부(지부장 김민정)와 ‘도심형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주시는 놀이터 조성을 위한 시유지를 제공하고 세이브더칠드런 측은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놀이터 조성 아이디어를 제공할 참여단을 구성해 워크숍(3회)을 거쳐 아동 친화적인 안전한 놀이터를 조성키로 한 것.

성동동 소재 성동공원 1500㎡에 2020년 상반기까지 조성할 예정인 이 놀이터는 2018년 12월 경상북도의 경북형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예산은 도비와 시비 각 2억5000만 원 등 총 5억 원이 투입된다.

상주시와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코리아 동부지부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천모 시장은 “조합 놀이대 등을 갖춘 기존의 단순 획일적인 놀이터를 탈피해 놀이를 통한 도전과 모험으로 어린이들의 갈등 해소와 사회성, 협동성 등을 함양하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측은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안전한 어린이 전용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김성대 기자
김성대 기자 sdkim@kyongbuk.com

상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