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앤롤·㈜선안·㈜광진상공·스톨베르그&삼일(주)
능력중심 인재채용·체계적인 인재육성·경력관리시스템에 높은 평가

㈜롤앤롤, ㈜선안, ㈜광진상공, 스톨베르그&삼일(주) 등 포항지역 기업 4곳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주관하는 2019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는 기업이 능력을 중심으로 인적자원을 채용·관리하고, 노동자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학습을 지원하는 등 인적자원관리와 개발이 우수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는 모두 80개 기관이 신청해 인적자원관리와 개발 분야에 대해 서류 및 현장심사를 실시해 57개 기관(신규인증 24개·재인증 33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인증기업은 고용노동부 등 4개 부처 공동명의의 인증패가 주어지며, 3년간 로고 사용 및 정부 주관 우수사례집 발간과 다양한 홍보 매체 등을 통한 기업 홍보도 지원받는다.

이 외에 중소기업 병역지정업체 추천 시 가점(5점) 부여·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인증기업 HRD 담당자의 국외연수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정은희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장은 “앞으로도 직업능력개발과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적자원우수기관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동부지사 직업능력개발부(230-3200~1)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