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기능과 역할·포항시의회 현황·시정운영·선도방향 등 강의

1일 포항시 의정회 강당에서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이 의정회 19기 지방자치학교의 수강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은 1일 포항시 의정회 강당에서 의정회 19기 지방자치학교의 수강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서 의장은 ‘도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포항시의회’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포항시의회 현황 및 시정운영 방향, 포항시의회의 선도방향 등에 대해 여러 사례를 들어가며 쉽게 설명해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와 함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하기도 했다.

서재원 의장은 “자치분권이 본격화되고, 지방의 다양성과 창의성이 중요시 되는 상황 속에서 지방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대해졌다”며 “특히 우리 지역의 경제 살리기·도시재생 추진·생활밀착형 복지 실현·지진피해 완전 극복을 위해 의회가 시민 중심의 의견을 대변하고,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격려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의 기대치가 높아지는 만큼 의원 역량강화를 통해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 업무추진비 공개 등을 통한 청렴의회 구현 등 변화와 혁신으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를 강화하고 정책 지원 기능을 높여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탈바꿈하기 위해 스스로 많은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