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경북교육청이 브리핑룸에서 ‘2019학년도 중등교육과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사진은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이 중등교육과 정책설명회를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1일 경북교육청 브리핑룸에서 ‘2019학년도 중등교육과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정책설명회는 2019학년도 중등교육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업무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마련했으며, 고입·대입 지원과 교실수업 개선, 고교교육력 제고, 자유학기제 확대 운영, 고교학점제 운영과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 관리 등에 대해 토론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했다.

또 학생참여형 수업문화 정착을 위해 핵심교원 수업 역량 강화 연수, 교육청지원 장학활동 강화, 수업 명인제 운영으로 신나는 교실 문화 조성과 학력 정착을 위해 두드림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2015 개정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체계적인 연수와 학생 과목 선택권 강화를 위해 공동교육과정과 교과교실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교 학점제 기반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23개 지역교육지원청에 진로체험지원센터를 구축하고 농어촌 지역에는 진로체험 버스를 운영해 농어촌 지역을 포함한 모든 학생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교권이 보호되고 존중받는 학교문화 조성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원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였고, 에듀힐링 휴 캠프를 운영하여 교원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교원의 인사 만족도 향상을 위해 NEIS기반 승진인사와 전보시스템을 운영해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의 어려움에 늘 귀 기울이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여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