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의성예선

2일 의성초등학교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의성군 예선이 열렸다. 퀴즈를 풀기전 의성교육지원청 이용욱 교육장(중앙)과 의성초등학교 강호구 교장(왼쪽)이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의성지역 예선이 2일 오후 1시 의성초등학교(교장 강호구) 강당에서 열렸다.

식전행사로 의성군 소방파출소 119안전센터 소방관들이 참여해 소방안전 영상교육과 심폐소생술 시범을 경북도립예술공연단의 공연 등이 펼쳐졌다.

이날 의성지역 예선에는 이용욱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강호구 의성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고 의성군지역 내 초등학생 4·5·6학년 16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2일 의성초등학교 강당에서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의성예선’이 열렸다. 퀴즈쇼에서 대상을 수상한 어린이가 골든벨을 울리고 있다.
학교의 명예의 걸고 경쟁을 펼친 의성예선에서는 김근아(안계초 6학년) 학생이 금상 △손현희(춘산초 6학년) 학생 은상△ 김나연(의성초 5학년)이 동 상△ 오진실(안평초 6학년)·신유진(안계초 6학년)학생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예선 통과 학생은 △김근아(안계초 6학년)△손현희(춘산초 6학년)△김나연(의성초 5학년)△오진실(안평초 6학년)△신유진(안계초 6학년)△서현정(안계초 6학년)△박설현(이두초 5학년)△이진희(가음초 4학년)△윤여진(의성남부초 6학년)△오다미(안평초 6학년)△김민기(의성초 6학년)△김동빈(의성초 6학년)△김민서(춘산초 6학년)△박시윤(의성초 6학년)△서언주(의성초 5학년)△이제록(구천초 3학년)△김서영(의성초 6학년)△강태희(의성초 6학년)△신민주(점곡초 6학년)△장현식(가음초 6학년) 총 20명이다.

한편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12월에 열릴 예정인 연말 왕중왕전에 지역 대표로 출전해 대상을 걸고 실력을 겨룬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