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포항드론페스티벌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만인당 옆 잔디구장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경일대 드론활용전문인력양성사업단 후원, 경북일보가 주관한 이번 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드론에 대한 시민관심증대와 저변확대,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드론농구·드론볼링·RC자동차레이싱·가상 비행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어린 학생들이 작은 손으로 조종기를 이리저리 움직이며 드론을 직접 조종해 움직여봅니다.

김민강/ 포항제철지곡초4
다 재미있고 좋았는데요. 그 중에서 드론 가상 비행기체험이 가장 좋았어요.

또 산악 실종자 수색 등에 활용되는 드론은 물론 촬영용·농업용·산업용·고정익 드론 등 각종 특수 목적 드론이 전시됐습니다.

특히 조종실력 만으로 장애물 코스를 빠르게 완주하는 드론레이싱 대회가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진행돼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 드론레이싱대회에서는 초등부는 온정초6 한영기, 동평초 5 최민석, 황남초2 최효준 학생이, 1, 2 3위를 차지했습니다.

중고등부는 안강전자고1 임도형, 안동경일고1 김승범, 포항제철중2 정세경 학생이 1~3위를 기록해 각각 경북교육감상·포항교육장상·경북일보사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