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위천수변테마공원 ‘장사진 의병장 가족체험극’ 인기
군위군 위천수변테마공원 ‘장사진 의병장 가족체험극’ 인기
  • 이만식 기자
  • 승인 2019년 10월 08일 23시 35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0월 08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효령면 위천수변테마공원에서 임진왜란 당시 왜적들과 싸우다 전사한 장사진 의병장을 추모하는 ‘장사진 의병장 가족체험극’이 주말마다 펼쳐진다. 활쏘기 체험.
군위군은 효령면 위천수변테마공원에서 임진왜란 당시 왜적들과 싸우다 전사한 장사진 의병장을 추모하는 ‘장사진 의병장 가족체험극’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주말마다 진행되는 가족체험극은 도리깨로 타작하기, 활쏘기, 왜병과 서바이벌, 음식물 나눠 먹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오는 26일과 27일에는 ‘장사진 의병장 기념축제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위천수변테마공원 위탁운영업체인 예비사회적기업 ㈜군위체험학교(대표 김경호)가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의 관광진흥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고 있다.

장사진 의병장은 군위향교의 교생으로, 임진왜란 당시 군위 인근에서 의병을 조직하였고 구미 인동 부근에서 전사했다.

현재 군위군 효령면 오천리에 ‘충렬사’라는 사당을 지어 매년 한식 일에 제사를 지낸다.

군위군 효령면 위천수변테마공원에서 임진왜란 당시 왜적들과 싸우다 전사한 장사진 의병장을 추모하는 ‘장사진 의병장 가족체험극’이 주말마다 펼쳐진다.
윤훈섭 군위군 도시새마을 과장은 “위천수변테마공원 인근에 장사진 의병장 유적들이 있어 군위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군위의 호국 인물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전화(054-383-7788) 또는 홈페이지(www.wcpark.co.kr)로 하면 된다.

이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