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필라테스] 11, 힌스&트위스트(hinge&twist)
[산후 필라테스] 11, 힌스&트위스트(hinge&twist)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9년 10월 09일 20시 29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0월 09일 수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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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회복이 늦게 되는 부위중 대표적인 곳이 바로 복부이다. 특히 임신으로 늘어났던 복부근육이 탄력을 잃어서 예전 같은 몸매로 돌아가기가 쉽지 않다. 이번 시간에는 복부 깊숙이 있는 복횡근과 북부에서 사선으로 잡혀져 있는 복사근을 강화시켜 불안전한 척추도 보호하고 출산전의 몸매로 돌아갈수 있는 동작을 준비했다. 이번 시간에 배워 볼 동작은 ‘힌스&트위스트’(hings&twist) 동작이다.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이 복부를 강화해주는 힌스 동작을 하고있다

 


Hinge&twist

1. 좌우 엉덩뼈 위에 척추의 정렬을 맞춰 무릎세워 바로 앉기

2. 마시는숨에 엉덩뼈 살짝 조이며 척추 더 길어지게 바로 세우기

3. 내쉬는 숨에 척추정렬 유지한 채 사선 뒤로 길어지며 45도 뒤로 넘어가기

4. 카운트수 늘려가며 버티기

5. Hinge상태에서 흉상부만 좌우로 twist (이때 척추정렬 무너지지 않게 주의)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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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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