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과 경북대 테크노파크는 10일 창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DGB 대구은행 기업 경영 컨설팅센터와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는 10일 경북대학교 테크노빌딩에서 ‘창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협약식은 창업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멘토링, 교육,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DGB 기업 경영 컨설팅센터의 컨설팅서비스 역량과 테크노파크의 기업육성 전문역량을 상호 연계해 진행된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창업기업 기반확보에 필요한 경영전략, 마케팅기획, R&D기획 등의 경영 컨설팅 및 정보공유, 네트워크 형성 등을 지원함으로써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창업기업의 B to B연계와 조사, 분석을 지원하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우수 기업발굴, 글로벌 경쟁력 확대, 특화 역량강화, 투자유치 활성화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운 본부장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주관 기관 및 기업육성전문기관이자 다년 간 중기부의 최우수 창업보육센터로 선정된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와 함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되는 만큼 이 협약의 의미가 크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경영컨설팅분야와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상호 연계해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이 강한 기업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