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FOR YOU' 운동 시민추진단 구성·운영 조례안 발의

대구광역시의회는 이달 14~22일까지 제270회 임시회를 열어 ‘대구 포유 운동 시민추진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등 46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의 의안을 심의한다.

14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70회 대구광역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시장·교육감 및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한다.

15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 질문을 통해 문화복지위원회 김태원 의원이 ‘청년전문기관 양성 및 대구시 각종 위원회 내 청년위원 확대 제안’에 관해 질의하고, 경제환경위원회 홍인표 의원이 ‘대구시 주차장 운영실태, 공영주차장 확충 및 주차장확보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를 이어간다.

이어지는 5분 자유발언에서는 건설교통위원회 김원규 의원이 ‘정비사업 보상분쟁 시 원주민 등 인권보호 및 조정제도 보완’을, 문화복지위원회 이영애 의원이 ‘대구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촉구 한다.

건설교통위원회 황순자 의원은‘저층 주택 밀집지역에 대한 경관개선사업 확대’를 촉구하고, 기획행정위원회 김혜정 의원이 ‘팔거천 친환경 여가 명소로 거듭나게 하자!’는 방안을 제시한다.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은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사한다.

‘대구 포유 운동 시민추진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대구 FOR YOU 운동’(대구 포유 운동)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시민추진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임태상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대구광역시 국어 진흥 조례안’은 한글날을 맞아 우리나라의 자랑인 국어의 발전과 보급 기반 마련 및 공공기관의 바른 국어사용 촉진과 급속히 변화하는 언어사용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이영애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대구광역시 전통문화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대구시를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도시로 조성하고 우라나라의 역사와 생활양식이 담겨있는 음악, 미술 등을 보존하고 육성하여 국가 문화정체성을 확립하는 등 점차 사라져 가는 전통 문화·예술을 보존하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김성태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22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5분 자유발언과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처리한 후 제270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