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접수…UCC·사진·디자인·인문 분야

11·15 포항 촉발지진 공감&안전 콘텐츠 공모대전 포스터.
포항시는 2017년 11월 15일 발생한 촉발지진과 지진특별법에 대한 전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기록하고자 10월 한 달간 ‘11·15 포항 촉발지진 공감&안전 콘텐츠 공모대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포항 촉발지진 피해와 이재민의 아픔 및 극복 △촉발지진 원인발표와 인적재난(지진)의 위험성 △피해주민 구제와 도시부흥을 위한 아이디어와 대책 등 전반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영상(5분 이내 UCC) △사진 △디자인(포스터, 광고안 등) △인문(수기, 수필, 시 등) 분야로 이루어지며,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우편접수(포항시 북구 흥해읍 도음로 827번길 9 (재)포항생활안전연구소) 또는 이메일 접수(caluser@daum.net)가 가능하며, 참여방법과 공모일정 및 계획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ohangearthquak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하며(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모집대상별), 최대 150만 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31일까지며, 발표 및 시상식은 11월 중 개최 예정이다.(결과발표·시상식은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안내 예정)

선정된 우수작들은 시상식 전시 및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향후 건립 예정인 지진전시관, 트라우마치유센터 등에서 촉발지진 기록물과 함께 상시 상영 및 전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11·15 포항 촉발지진이 발생한 지 2년여가 되어가지만, 이재민들의 아픔을 치유하고 도시재건을 위한 특별법과 국가의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촉발지진의 위험과 이재민의 어려움, 극복과정을 함께 공유하고, 기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