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도시 자전거운동협회 회원들이 지난 10일부터 13일가지 경북문화관광공사 초청으로 경북과 대구를 방문해, 자전거 투어 상품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중국 특수목적관광객을 경북으로 유치하기 위해 청도시 자전거운동협회를 초청, 경북과 대구의 자전거 투어 상품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동해안 바다자전거길, 포항 호미곶 자전거길, 그리고 하회마을과 병산서원 등을 끼고 있는 안동지역의 낙동강자전거코스 등 아름답고 수려한 경북의 자전거 관광코스 홍보와 중국 특수목적관광객 유치를 위해 진행됐다.

방문단은 중국 청도시자전거운동협회 저우쥔 회장을 포함해 8명의 자전거협회 및 여행사 관계자들로 구성됐으며, 공사는 국외전담 여행사인 인터코리아팔공신휴와 공동 협력으로 이뤄졌다.

이번 방한을 계기로 공사와 경북도는 경북만의 특색있는 자전거길 상품 개발을 통해 내년에는 300여 명 이상의 중국 특수목적관광객이 경상북도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도와 중국은 문화, 관광,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지속해 오고 있다”며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경북만의 자전거코스 콘텐츠를 개발해 중화권 특수목적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