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짝 허준’으로 불리는 김오곤 한의사가 대구시민들에게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15일 대구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아카데미에서 김오곤 원장은 ‘100세 시대 건강 재테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습니다.

이날 강연은 시민 500여명이 참석하는 등 건강에 대한 관심과 여러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오곤 한의사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김원장은 자신의 한의원을 마치 노래방처럼 꾸며 직접 노래도 환자들에게 불러주기도해 뽕짝허준 이라 불립니다. 건강관련 방송에도 자주 출연하며 재치있는 입단과 건강정보를 전달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 원장은 “사람이 우울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병이 많이 오는데 즐거움을 주면 건강해진다”는 평소 소신을 전하며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김오곤 / 한의사
사람이 우울하고 스트레스받고 하면 병이 많이 오는데요. 어느 순간 즐거움을 더해주고 그러면 병이 없어져요.

김원장은 또 환절기를 맞아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시민들은 재치있는 입담에 박장대소 하며 유쾌한 건강재테크 비법을 배웁니다.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 아카데미는 매달 화요일에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격주로 열리며 대구시민 누구나 무료로 대구통합예약(yeyak.daegu.go.kr)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