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씨름 등 지역경기 활력 기대

지난해 풍기인삼배 게이트볼 대회 모습.
경북 영주에서 세계인의 건강축제 2019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와 연계한 다채로운 스포츠대회가 잇따라 열려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5일 영주시에 따르면 오늘 개최하는 제12회 경북동호인 게이트볼대회를 시작으로 축제기간 중 전국동호인 및 이순테니스대회, 풍기인삼장사 씨름대회, 생활체육동호인초청 족구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대회가 개최된다.

이에 따라 제12회 풍기인삼배 경북동호인 게이트볼대회가 15일 풍기광복구장에서 6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제42회 영주풍기인삼배 전국동호인 및 이순테니스대회는 16일부터 20일까지 영주시민테니스장 및 보조구장에서 열린다.

이순테니스대회 400여명,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 600여명이 참가해 전국 테니스 최강자를 가린다.

제7회 영주 풍기인삼장사 전국동호인 및 씨름대회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축제장 특설 씨름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전국씨름대회 모습.
전국 씨름선수 150여명이 참가해 관광객과 씨름팬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 건강축제를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제12회 영주 풍기 인삼 배 생활체육동호인초청 족구대회는 오는 20일 풍기 광복공원에서 전국에서 1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석한다.

안진용 체육진흥과장은 “생활체육대회는 가족단위로 많이 참가한다”며 “풍기인삼축제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