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7시 30분 대학 대강당에서

포스텍(포항공대)은 17일 오후 7시 30분, 대학 대강당에서 ‘포스텍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포스텍(포항공대)은 17일 오후 7시 30분 대학 대강당에서 ‘포스텍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한국인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지휘자’로 불리는 지휘자 금난새는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해설을 도입해 클래식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이번 공연 역시 그의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해설을 더 해 클래식 음악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쇼스타코비치 ‘축전서곡’을 비롯해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 중 ‘겨울’, 보로딘의 ‘교향곡 제2번’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진 곡 외에도 무소르그스키, 차이콥스키 등 러시아 작곡가들의 대표 교향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의 대표하는 ‘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2015년부터 매년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에서 지휘자 금난새와 함께 생생하고 힘 있는 연주를 보여주고 있는 ‘경북예술고등학교 오케스트라’가 한 무대에 오른다.

고려제강(회장 홍영철)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고려제강과 포스텍은 20년 이상 각별한 인연을 맺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고려제강은 1990년부터 인재 양성과 학문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을 쾌척하는 한편, 포스텍 구성원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의 폭을 넓히기 위한 문화예술 행사 개최도 지원하고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