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형형색색 갓바위 단풍길…제2회 팔공산 산사랑 트레킹대회 참가자 모집
형형색색 갓바위 단풍길…제2회 팔공산 산사랑 트레킹대회 참가자 모집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9년 10월 17일 16시 36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0월 17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낮 12시 팔공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왕복 3.2㎞ 코스

경북·대구의 영산인 팔공산(1193m)은 지역의 대표적 단풍명소다. 이 시기에 팔공산은 형형색색으로 곱게 물든다. 특히 정상인 갓바위에서 내려다보는 붉고 거대한 지평선은 황홀감에 젖게 한다.

제2회 팔공산 산사랑 트레킹대회가 오는 26일 팔공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트레킹대회는 팔공산주차장(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 595)을 출발해 선본사를 거쳐 정상인 갓바위에 오른 뒤 다시 선본사, 팔공산주차장까지 돌아오는 왕복 3.2㎞ 코스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분위기 속에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팔공산 자연의 보존 중요성과 가치를 함께 알리는 산사랑 캠페인으로 경북일보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후원한다.

참가를 원하면 오는 25일까지 인터넷(바로 신청하기 https://forms.gle/Sy5pNvf2bxQznyBd8)을 통해 신청하거나 경북일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biz@kyongbuk.com)로 보내면 된다.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없으며, 간식, 생수 지급완주자에게는 경품이 지급된다.

이날 정오(낮 12시) 참가자 등록을 시작해 오후 1시 20분부터 식전공연으로 가수 최지현 ‘트롯콘서트’와 박은경 ‘공감콘서트’가 펼쳐진다.

또 오후 4시부터는 문화행사로 색소폰아티스트 김민제 ‘팝 색소폰’와 김종락 ‘락 콘서트’가 열린다. 이후 행운권을 추첨해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전달한다.

부대행사도 마련돼 참가자들은 환경사랑실천운동 체험 부스, EM만들기, 향주머니 만들기, 버려지는 PET병으로 나만의 정원 만들기, 느리게 가는 우체통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트레킹대회 관계자는 “경북·대구지역 최고의 단풍명소인 팔공산 형형색색 단풍을 벗 삼아 경산 갓바위를 올라보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용국 기자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