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산과학고,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학교단체상 '과기부 장관상'
경산과학고,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학교단체상 '과기부 장관상'
  • 김윤섭 기자
  • 승인 2019년 10월 21일 09시 26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0월 21일 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과학고등학교가 ‘제41회 전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학교단체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산과학고
경산과학고등학교(교장 박경종)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한 ‘제41회 전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학교단체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산과학고는 교내에 다수의 3D 프린터와 3D 스캐너, 레이져커팅기를 구비한 무한상상실과 목재 가공이 가능한 목공실을 구비하고 있으며 또한, SEM, ICP 등의 첨단기기를 구비한 8개의 과학실험실에서 다양한 발명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돼 있다.

이 같은 교육적 토대 아래 제41회 경북 및 전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 이외에도‘제17회 대한민국 청소년 아이디어 경진대회(대상, 고용노동부, 2018)’, ‘제4회 세계발명혁신대전(금상, 한국발명아카데미, 2018)’, ‘제39회 전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특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7)’ 등 다양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등 발명 교육의 선두로써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박경종 경산과학고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교는 창의적이고 진취적 도전 정신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해 교과수업뿐만 아니라 발명 동아리를 비롯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장려하고 학생들의 탐구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