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력단절여성 취업 기회를…‘2019 대구 여성 행복 일자리 박람회’ 24일 개최
경력단절여성 취업 기회를…‘2019 대구 여성 행복 일자리 박람회’ 24일 개최
  • 박무환 기자
  • 승인 2019년 10월 21일 21시 33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0월 22일 화요일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철도 2호선 용산역 분수 광장…115개 업체 참여 290명 채용
미취업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9 대구 여성 행복 일자리 박람회’가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시철도 2호선 용산역 분수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115개 업체 참여해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여성 290여 명을 채용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40여 개 부스에서 △현장면접 및 채용 △1:1 구직상담 △ 이력서 클리닉 △여성 유망직종 및 직업교육훈련 안내 △적성검사 및 이미지컨설팅 △여성친화직종 창업상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일자리 박람회에 ㈜CJ프레시웨이, ㈜샤니 대구공장 등 25개 업체가 참여해 현장에서 직접 1대 1 면접을 통해 사무원, 간호사, 사회복지사, 상담원, 산후관리사, 요양보호사 등 120명 정도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 90개의 구인업체는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사무회계, 서비스, 보건복지, 교육분야 등에서 170명 정도를 채용할 계획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여성 유망 직종체험관에서는 △ 소상공인 창업지원 △ 3차원(3D) 프린팅 및 드론체험 △ 지문 적성검사 △ 면접이미지 컨설팅 △ 이력서 사진촬영 및 인화 △ 무료 건강검진 △ 공예 체험 등 10여 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별도로 대구상공회의소(대구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는 경력단절여성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www.dgnewjo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 부시장은 “대구시는 지역 여성들을 위해 일자리 발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면서 “취업을 원하는 여성분들께서는 언제든 망설임 없이 지역 새 일센터를 방문해 상담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