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전시공연 마련

제 3회 콩 문화 페스티벌
영주시에서는 오는 26일 ‘제 3회 콩 문화 페스티벌’이 부석면에 위치한 콩 세계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콩과 과학을 접목한 다양한 체험 및 전시공연으로 도시민들에게 콩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으로 우리 전통문화와 음식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부석태 두부 만들기, 메주 만들기, 콩떡과 콩 차 만들기, 콩서리 해먹기, 도리깨 체험, 짚 새끼 꼬기, 콩 화분 만들기, 부석태 심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선보인다.
영주콩 부석태 체험프로그램 메주만들기.
LED 비행기를 비롯해 풀러렌 축구 볼, 에코백, 압화 손거울, 민화 파우치, 에바 장신구, 요술풍선 등의 만들기 체험도 준비된다.

부석태 시식 코너에서는 부석태 두부와 콩떡, 콩차, 두유 등 무료 시음 과 부석태 두부와 청국장, 된장, 고추장 등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시는 이번 행사를 영주사과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체험부스에서 농경문화를 이해하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직 파티로 꾸밀 방침이다.

또 복화술 공연과 어쿠스틱 밴드 연주도 마련해 흥겨운 축제의 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콩 문화 페스티벌은 부석태를 기반으로 전통, 문화, 과학 분야의 콘텐츠를 융합해 콩의 존재와 그 잠재적 가치를 국내는 물론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