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샵 QR결제 이벤트도

대구은행 본점 전경.
대구은행은 오는 24~25일 양일간 수성동 본점 열린 광장(대구 지하철 2호선 3번 출구)에서 지역 소상공인 홍보의 장 제공 및 IM샵 결제 체험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오이소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플리마켓에는 DGB대구은행이 지난 9월 새롭게 출시한 생활금융 플랫폼 IM샵 입점 업체를 중심으로, 대구의 소상공인 판매 업체 50여 곳이 참가한다.

다양한 업종의 판매자들은 푸드(샌드위치, 커피, 떡볶이 등) 식자재(잼, 건어물, 수제청 外), 아동복을 포함한 의류, 가방과 쥬얼리 등의 액세서리 등의 물품을 선보인다.

양일간 오전 11시~오후 5시 사이에 진행되는 플리마켓은 우천 시에도 진행될 예정이며, 현금·카드 결제는 물론 IM샵 퀵서비스 또는 QR결제 등의 결제 플랫폼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생활 밀착형 간편 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플랫폼 IM샵은 계좌 조회·이체, 간편결제(제로 페이, BC 페이북)를 비롯해 부동산 시세 조회, 나의 자산 확인, 교통카드 충전 및 모바일 교통카드 등 금융 서비스 외에도 의료·건강, 부동산 등 생활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플리마켓에 셀러로 나선 지역 업체들은 금융권 최초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사업주가 직접 본인 가게의 사진, 메뉴, 주소, 연락처, 쿠폰 등을 등록하고 무료로 홍보하며 매출분석도 받을 수 있는 ‘샵(#)’ 서비스를 이용해 업체 홍보 및 고객 소통을 지속할 수 있다.

양일간 진행되는 마켓에서는 IM샵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오이소 마켓’의 IM샵 광고판에 칩 던지기 게임을 진행해 그립톡, 에코백, 인형 등을 IM샵 퀵 서비스 가입 시 캐릭터 가방 고리, IM샵 QR 결제 인증 시 에코백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오는 12월 31일까지 대구·경북 CU 편의점에서 IM샵 앱 내 BC 페이북, 또는 제로 페이 결제 시 도시락·냉장디저트 전상품 50% 할인, 수입맥주 8캔 구매 시 5000원 할인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