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서 이철우 도지사·장경식 도의장 등 1800여 명 참석
자랑스러운 도민상 26명 수상

23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열린 ‘2019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도교육감 등이 경상북도기를 흔들고 있다.

‘2019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가 23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 단위 기관단체장, 시장·군수, 시군의회 의장, 출향도민회 회장단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념행사는 도기 및 시군기 입장, 자랑스러운 도민상 시상, 기념사, 축사, 도민의 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23개 시군 300만 도민들과 함께 변화와 혁신의 새바람을 일으켜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북도로 거듭나자는 결의를 다지는 장이 펼쳐졌다.

23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열린 ‘2019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장경식 도의회 의장이 자랑스러운 도민상’수상자 부부와 함께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총 26이 ‘2019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하고, 참석자들의 축하를 받았다.

본상 부문에서는 황보관현 구룡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총 23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특별상은 경북장애인체육회 나주영 상임부회장, 주광정밀(주) 윤재호 대표이사, 황갑식씨가 수상을 했다.

본상 수상자는 ▲포항 황보관현 구룡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경주 조덕수 제일금속 대표이사 ▲김천 한일교육재단이사 ▲안동 이동수 안동문화원 원장 ▲구미 김진억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상임이사 및 부회장 ▲영주 허정진 전국국립공원운동연합회 공동대표 ▲영천 유석권 영천시새마을회장 ▲상주 금중현 상주향교 전교 ▲문경 김일환 점촌3동지역보장협의체 위원장 ▲경산 이동욱 경산시새마을회장 ▲군위 맹수일 대한게이트볼협회장 ▲의성 신일연 마늘생산자연합회 회장 ▲청송 박현식 청송버시(주) 대표이사 ▲영양 김장래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 ▲영덕 신병윤 영덕군이장협의회 회장 ▲청도 민병도 국제시조협회 이사장 ▲고령 김상만 다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성주 양정석 경상북도재향군인회장 ▲칠곡 서광수 (사)지방행정동우회 칠곡군분회 고문 ▲예천 정재송 (주)제이스텍 대표이사 ▲봉화 이응옥 봉화군 노인복지관 하모지카팀 회장 ▲울진 이상철 노인일자리 반장 ▲울릉 김기식 울릉종합전자 대표 등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1996년 이래 역대 자랑스런 도민상 수상자 50명이 참석해 더욱더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이날 기념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권영진 대구시장이 참석해 경북도와 대구시가 둘이 아닌 하나이며, 상생과 협력으로 함께 커가는 동반자임을 다시금 알렸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도는 도민과 함께 또 다른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23개 시군 300만 도민의 땀과 열정으로 새바람 행복 경북의 꿈을 다시 꾸고 경북도를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에 세우는 데 도민의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