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모잡 포스터
한반도 산림생물자원의 보전 및 관리를 선도하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수목원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 2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현장실무 중심의 전문교육을 받을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은 산림청 국비교육 지원사업으로, 식물분야 전문 지식부터 수목원 조성 및 운영 관리, 정원 조성 및 전시, 종자 채종·저장 등 다양한 수목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초 이론 교육(360시간)’부터 ‘실습 및 종합 교육(1080시간)까지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맞춤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현재 2019년 1기 교육생 8명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오는 12월 6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실제 교육을 받은 1기 교육생은 “수목원 전문가 교육을 통해 수목원 미션을 정확히 알고, 10개월간의 현장실무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수목원 전문가 교육 과정이 앞으로 수목원 분야를 이끌어 나갈 실무형 미래인재 양성소가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www.bdna.or.kr)-교육/체험안내-교육소식 게시판 또는 교육사업실(054-679-0659)로 문의하면 된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