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교육을 수료, 청도 농업역군의 주역으로 출발한다.청도군.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교육을 수료, 청도 농업역군의 주역으로 출발한다.청도군.

청도군은 지난 1일 청도여성회관에서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5월부터 추진한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교육은 11월 초까지 총144시간에 걸쳐, 6차산업 기반 농산물 가공기술 전수와 HACCP 인증관리, 홍보전략 차원의 SNS 활용방법, 농산품 가공 취·창업의 기업가 정신, 창업전략 등의 교육과정 등으로 진행됐다.

저출생, 일자리부족, 지방소멸 위기 등 사회전반이 무척 어려운 시기에 청도군 주력산업인 농업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실제 취·창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은 귀농한 후 평소 배우고 싶었던 내용들이라 기회를 준 청도군에 너무 감사드리고, 매 수업시간마다 열심히 참석해 배운 것을 토대로 농산물을 이용한 창업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배움에는 끝이 없듯이 만학의 결실을 맺게 된 수료생들에게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과 성공을 향한 꿈을 가져달라”며 격려와 축하를 전하고 “교육종료를 시작으로 청도 농업역군의 주역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