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초 버스킹 발표회

경북교육청 지정 체육 중점 자율재능학교로 올해 2년째 운영 중인 안동초등학교가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율적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와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재능중심 교육과정과 학생 참여형 수업, 특색 재능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는 안동초는 특색 재능 영역 과정을 배가하는 등 전교생의 동아리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 학교 전교생은 골프, 볼링, 인라인, 플라잉디스크, 풋살, 피구를 비롯한 체육동아리와 요리 팡팡, 난타, 하모니카, 민화 등의 예능동아리에 참여한다.

골프, 볼링, 인라인은 인근 지역사회 시설을 활용해 운영한다. 나눔 요리 팡팡교실은 요리한 음식을 전교생이 나눠 먹으며 기쁨을 공유하기도 한다.

안동초 난타동아리
안동초 난타동아리

또한, 전교학생회 중심의 버스킹 발표회가 열려 언제든 학생들이 노력하여 쌓아온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특히 난타 동아리는 총동창회 축하공연과 안동학생축제에 참여해 극찬을 받았고, 체육 동아리는 평소 길러온 체력을 바탕으로 각종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역사회와 학부모로부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황영애 교장은 “학생 개개인이 숨은 끼를 펼치는 자율재능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공교육이 담당할 수 있도록 재능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