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 양호경로당 어르신 20명 대상

구미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남인숙) 학생들이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과 관련된 삶의 질을 높이고자 구강 건강을 위해한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구미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남인숙)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구미시 치매안심센터와 구미대 치위생과가 주관해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과 관련된 삶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치위생과 3학년 학생들은 본교 성실2동 스켈링실습실에서 구미시 지산 양호경로당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노년기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아 관리법을 설명했다.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맞춤형 개별 1:1 칫솔질법,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구강관리법 및 틀니 손질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등을 교육하며 어르신들의 구강관리에 힘썼다.

특히 틀니를 장착한 어르신들에게 근육의 탄력성 증가와 외상에 대한 저항력 향상을 위한 잇몸 마사지 등을 해줘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에 참여한 김진희(21) 학생은 “강의실에서 배운 것을 필요한 곳에 나눌 수 있어서 기쁘고 공부한 보람이 컸다”며 “학생들을 만나서 즐거워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남인숙 학과장은 “재능기부 봉사를 통해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자긍심과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이바지 할 수 있는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보람과 사명감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함양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