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명 참석, 영남알프스 산행·결의문 채택

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사 상생협의회는 지난 5일 영남 알프스에서 ‘2019 포항제철소 협력사 노사공동 경쟁력 강화 결의대회’를 가졌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협력사 상생협의회(회장 이광호)는 지난 5일 영남 알프스에서 ‘2019 포항제철소 협력사 노사공동 경쟁력 강화 결의대회’를 가졌다.

상생협의회는 지난 2017년 7월에 구성된 포스코-협력사의 노사관련 공식협력기구로, 그동안 포스코 원·하청간의 격차해소 및 협력사 직원 처우개선을 위해 포스코와 지속적이고 상시적인 소통을 통해 △임금인상지원 △근무환경개선 △복지시설 이용 확대 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둬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협력사 노사대표 100여명은 가을 단풍과 억새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언양 배내골을 출발, 간월재까지 약 3시간 코스의 영남알프스를 함께 등반하며 일상의 긴장을 풀고 편안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월재 정상에서 상생협의회 노사대표는 지난 3년간 협력사 직원의 처우개선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포스코에 감사하고, 이에 협력사 또한 포스코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기 위해 노사대표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을 모아 노사상생공동결의문을 채택했다.

노사상생공동결의문에는 △책임 있는 자세와 열린 경영을 바탕으로 상호 믿음과 신뢰의 성숙된 노사문화를 실천해포스코-협력사 노사 모두가 행복한 제철소 △실질적 자율안전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무재해 제철소 △일터혁신과 낭비 없는 극한의 원가절감으로 경쟁력 있는 제철소 △기업시민 제철소를 만들기 위한 노사 공동의 노력 기울이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광호 회장은 “이번 결의대회는 노사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상호 믿음과 신뢰를 다지고, 모범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약속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