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바자회 성황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바자회 성황
  • 권오석 기자
  • 승인 2019년 11월 09일 15시 08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1월 09일 토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바자회’ 를 열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지난 7일 저소득 장애인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바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종합복지관 마당에서 열린 이 날 바자회에는 최기문 시장,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장애인 및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풍성하게 열렸다.

바자회에는 배추, 젓갈, 멸치, 건강식품과 돈가스, 국밥 등 다양한 먹거리 판매장, 지역 가수 초청공연, 복지관 이용고객 공연 등 다양한 공연으로 꾸며져 장애인 및 가족들이 하루를 즐겁게 보냈다.

특히 이번 바자회는 80여 곳의 지역 업체 및 유관기관 후원과 11개 봉사단체가 참여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학산 및 사회통합에 앞장섰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바자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지역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기기 및 난방유, 동절기 의류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민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물품도 구입하고 장애인들의 작품과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편견도 없앨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홍열 관장은 “바자회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지역 업체 및 유관기관, 자원봉사자와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소외된 지역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위해 소통하고 나눔으로서 감동을 주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