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 공수처 저지·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좌파독제 공수처법 저지, 국회의원 정수 축소 결의대회’에 참석해 당원들과 함께 ‘공수처법 저지, 국회의원 정수 축소’를 외치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박영제 기자 yj56@kyongbuk.com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보수대통합’ 선언과 함께 지난 주말 대구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법 저지와 국회의원 정수 축소를 위한 행보를 이어나갔다. 유승민계 등 보수세력과의 통합에 앞서 당 내부적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문제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당이 직면한 문제들을 바탕으로 당심을 끌어모으려는 의도로 보인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부 임기반환점인 지난 9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좌파독재 공수처법 저지 및 국회의원 정수 축소 촉구 결의대회’에 참석해 “지금까지 경제를 망가뜨린 일, 민생을 도탄에 빠지게 한 일, 북한 눈치 보면서 안보를 파탄시킨 일밖에 없다. 우리의 소중한 가치인 자유, 정의, 공정을 망가뜨린 것이 전부다”며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황 대표는 공수처법을 옥상옥(屋上屋)에 비유하며 “대통령 비위에 안 맞는 사람 다 잡아넣고 검찰이 멀쩡하게 수사하는 것을 빼앗아올 수 있다. 공수처법이 통과되면 좌파독재가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입법, 사법, 행정 3권을 다 마음대로 하는 게 독재국가다”면서 “선거법을 개정해 패스트트랙으로 통과되면 국회도 자기 마음대로 한다. 한국당이 막아내기 위해 모든 것을 다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모인 경북·대구 국회의원과 당원 등 1000여 명은 황 대표와 함께 공수처법 저지와 국회의원 정수 축소를 외쳤다.

정태옥(대구 북구갑) 의원은 문 정부의 검찰개혁은 위선과 거짓이라며 공수처법이 통과되면 윤석열 검찰총장이 1순위,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구속한 성창호 부장판사가 2순위로 구속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또 “공수처는 자기편은 봐주고 정적은 모질게 탄압할 수 있는 인권탄압기관이 될 것”이라며 “헌법을 무시하고 권력에 충성하는 위헌기관”이라고 말했다.

김재원(상주·군위·의성·청송) 의원은 “연동형비례대표제는 민심도 아니고 개혁도 아니다”며 전 세계에서 일부 국가만 시행하는 ‘이상한 선거법’이라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의 석방문제도 거론됐다.

한국당 대구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종섭(대구 동구갑) 의원은 “일각에서는 박 전 대통령의 석방과 사면을 정치적으로 계산하면서 다음 총선에 유리하냐 불리하냐에 따라 석방하거나 안 할 수도 있다고 한다”며 “얼마나 비열하고 치졸하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오랫동안 전직 대통령을 감옥에 둔 경우는 없다”며 “지금 당장 박근혜 대통령을 석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