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영주문화관광재단,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나도, 文化人’ 페스타 개최
영주문화관광재단,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나도, 文化人’ 페스타 개최
  • 권진한 기자
  • 승인 2019년 11월 12일 09시 06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1월 12일 화요일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5일 학사골목 Y센터에서…지역문화예술인 융합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영주문화관광재단은 12일부터 15일까지 학사골목 Y센터에서 영주시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융합콘텐츠 개발 프로젝트인 ‘나도, 文化人’ 페스타를 개최한다.
영주문화관광재단은 영주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영주시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융합콘텐츠 개발 프로젝트인 ‘나도, 文化人’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9월 148아트스퀘어에서 첫 소통의 장을 마련한 후 구성원들의 많은 노력과 열정으로 소통한 결과 개최지를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 중인 학사골목에 위치한 Y센터 학사카페로 결정하고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영주역 광장에서 ‘나도, 文化人’페스타 참여자들과 영주출신의 성악가들과 시민들이 융합해 구성된 QUAIRE-S의 Flash Mop으로 시민들에게 페스타의 시작을 알리고 12일부터 15일까지 학사골목 Y센터에서 다양한 융합콘텐츠를 실현할 예정이다.

영주문화관광재단은 1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학사골목 Y센터에서 영주시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융합콘텐츠 개발 프로젝트인 ‘나도, 文化人’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9일 영주역 광장에서 ‘나도, 文化人’페스타의 시작을 알리는 QUAIRE-S의 플레시몹.
특히 행사의 홍보물은 김연희 캘리그라피작가와 임도훈 조각가의 협업으로 디자인 됐으며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Y센터 학사카페에서는 12일부터 매일 저녁 7시~9시까지 오카리나 ‘에니메이션 OST’, ‘전통민요’, ‘하와이안 멜로디’ 우쿨렐레, 13일 ‘pops & poem’, 로 진행된다.

이어 오는 14일에는 ‘꽃이 전하는 이야기’ 노래, ‘별’ 조각이야기, ‘꽃과 별’ 캘리그라피, 15일 아코디언 ‘바람의 소리로 소통하다’, 낭독공연 ‘그녀들만 아는 공소시효’가 우여곡절 소통을 통해 융합콘텐츠로 시민과 함께한다.

이와 함께 ‘나도, 文化人’페스타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뿐만 아니라 커피 한잔과 함께 예술가들의 삶과 철학을 듣고 소통할 수 있으며 ‘캐리커쳐’와 캘리그라피를 직접 체험할 기회도 주어진다.

권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