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가 11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 ‘2019년 경북도 시군 농정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영주시가 11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 ‘2019년 경북도 시군 농정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영주시가 경북도가 실시한 ‘2019년 시군 농정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11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2019년 시군 농정평가 분야 우수상을 수상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농업정책, 농식품유통, 친환경농업, 축산, 농촌개발, 특수시책 등 농정활동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영주시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는 성과를 달성했다.

시는 농촌의 고령화, 후계인력의 급감에 따라 농업·농촌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후계농업경영인 육성, 유능한 청년 창업농들이 미래 농업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 지원, 농업 기반 지원 부분에 있어 다른 시군에 비해 고득점을 받았다.

특히 시는 체계적으로 지표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행정·의회와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도비 예산확보에 전방위적으로 총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평가했다.

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 및 후계농업인 육성과 미래농업 기반 조성, 지속적인 농업기술 개발과 농촌환경 개선 등을 통해 희망주는 부자농업, 대한민국 귀농 귀촌 1번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는 도립국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우수농업인 시상과 사랑의 쌀 전달식, 농업인의 날 축하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진행됐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