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신규임용예정자기본교육과정’ 연수가 경북도교육청 연수원에서 열리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옥례)은 1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9일 동안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229명을 대상으로 ‘신규임용예정자기본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과정은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신규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자세 및 국가관 배양을 위한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의 특강을 비롯해 직무 중심 강의, 기관현장체험연수, 자아 및 업무에 대한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양과정 등 다양한 교과목으로 편성해 공직자로서 필요한 자질과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특히 직렬 간 소통을 위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신규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자세’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교육행정 외 6개 직렬의 다양한 시각으로 보는 분임활동, 화합과 소통을 위한 체육대회도 편성·운영한다.

김옥례 연수원장은 “이번 연수가 새롭게 시작하는 여러분들에게 공직생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변화하는 환경과 다양한 교육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미래역량을 강화해 새롭고 활기찬 경북교육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