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는 13일부터 3일간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가 주최하는 의정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해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있다.
봉화군의회(의장 황재현)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 여의도 호텔 세미나실에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가 주최하는 의정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해 관련분야 전문지식 습득 기회를 갖는다.

황재현 의장을 비롯한 제8대 봉화군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이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예산·감사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정책대안을 연구해 선진의정 구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한국산업기술원 정창수 박사, 신해룡 박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법, 제도, 정책 변화에 대한 시류 분석과 예산안 심사에 대한 심층교육으로 주민을 위한 예산편성과 제도개선을 도모하는데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231회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의 핵심 착안사항과 실전사례를 살펴보고 감사기법과 감사결과의 처리방법 등 행정사무감사 특강을 통해 내년도 정책개선의 첫걸음이 되는 중요한 시간을 갖게 된다.

황재현 의장은 “최근 국제정세의 변화와 어려워지는 경기 속에서 내실 있는 예산편성과 새로운 정책대안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며 이번 역량강화교육이 의정발전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