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4시 포은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포항시는 지역 예술가 공동체 어바웃뮤직컴퍼니와 함께 오는 24일 오후 4시 포은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포항을 노래하다’ 음악회를 개최한다. 포은중앙도서관
포항시는 지역 예술가 공동체 어바웃뮤직컴퍼니(대표 안서련)와 함께 ‘포항을 노래하다’ 음악회를 오는 24일 오후 4시 포은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포항문화재단의 ‘2019년 동네방네 예술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사업비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 음악회는 초등학교 4~6학년 7명 어린이들이 포항에 대한 추억을 가사로 만들어 선율을 입힌 7곡의 노래를 선보인다.

강다겸(한동글로벌4), 백예슬(한동글로벌4), 손준하(양덕초6), 이규석(죽천초6), 이상현(양덕초6), 이현석(죽천초4), 한소희(유강초4) 7명 학생들이 포항에서 꿈을 키워가는 이야기를 목소리로 그려낸다.

이번 공연의 출연진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이 참여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황수진 소프라노를 비롯해 이은서(양덕중1)·채민강(환호여중1) 학생의 목소리에 이동준(키보드, 작곡 및 음악감독), 이도관(드럼), 홍대협(콘트라베이스)연주자가 연주를 맡았다.

한편 ‘2019 동네방네 예술프로젝트’는 포항문화재단이 예술가 및 예술단체를 지원해 포항의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시민과 예술로 소통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고자 올해 새롭게 추진한 지원 사업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