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프로그린테크, 국내 최대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 생산 공장 준공
㈜프로그린테크, 국내 최대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 생산 공장 준공
  • 곽성일 기자
  • 승인 2019년 11월 14일 21시 30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1월 15일 금요일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철강관리공단 소재 ㈜프로그린테크 본사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 신공장 준공식이 14일 열렸다.
국내 최대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를 생산하는 ㈜프로그린테크 공장이 준공됐다.

포항철강관리공단 소재 ㈜프로그린테크 본사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 신공장 준공식이 14일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프로그린테크 김대영 대표이사 및 임직원과 포항시의회 김철수 의원,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포항테크노파크 이점식 원장, 이재동 우리은행 센터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프로그린테크는 철강관리공단 내 2010년 설립돼, 2015년 경북 프라이드 100대 기업, 2016년 포항시 유망 강소기업에 선정된 지역의 유망기업이다.

㈜프로그린테크는 지난해 12월 28일 포항시와 400억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래로 108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8563㎡ 부지에 연간 110t 규모의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를 비롯 전자용 특수 소재와 특수 감열제지용 염료 소재 생산 공장을 증설했다.

이번 신공장 준공으로 국내기업 단일 공장 규모로는 최대의 생산시설을 갖춘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 생산은 물론 특수 감열제지용 염료 핵심 소재생산 체제를 구축하므로, 수입에 의존하는 특수제지 사업 분야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수출을 통해 국내 특수제지 소재 부문의 세계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특수 제지용 감열제지 산업의 확대로 인해 향후로도 많은 성장이 예상되며,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25명의 신규 고용인원을 채용했고, 향후 단계적으로 추가 투자 및 고용을 통해 지역의 산업의 다변화 구현 및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김대영 프로그린테크 대표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프로그린테크의 투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투자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에서 의미 있는 일”이며, “기업의 경영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인 행정적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