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와 경북과학대가 교육콘텐츠 활용 및 기타 상호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근용 대구사이버대총장, 김현정 경북과학대총장. 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와 경북과학대학교(김현정 총장)는 지난 15일 양 대학 교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콘텐츠 활용 및 기타 상호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교육용 콘텐츠 활용에 대한 사항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재학생들을 위한 상호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경북과학대 교직원 및 졸업자의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양 기관의 홍보활동 적극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두 대학이 현재 어려운 교육시장 속에서 상호 협력 발전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양 대학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을 해소하고, 경쟁력 강화 및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정 경북과학대 총장은 “형식상 이뤄지는 협약식이 아닌, 상호 직접적인 교류와 양 대학의 이익이 실현될 수 있는 협약식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대학의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