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지난 16일 문경시 SNS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최근에 조성된 시설을 알리고자 팸투어를 실시했다.
문경시는 지난 16일 문경시 SNS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최근에 조성된 시설을 알리고자 팸투어를 실시했다.

지난 9월 문경새재 초입에 오미자의 모든 것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개관한 ‘오미자테마공원’과 ‘문경생태미로공원’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자들은 저마다 SNS에 게재할 자료를 수집하는 등 뜨거운 취재열기를 보였다.

2019년 제5기 SNS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문경의 관광지·축제·특산물 등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은 전국 각지 50명의 일반인으로 문경의 숨은 매력과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있다.

특히 블로그 월평균 10만명이상 방문자수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인터넷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 8명을 보유한 문경시 SNS서포터즈는 명실상부 SNS의 선두주자로 문경의 위상과 관광문경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포터즈 A씨는 “문경의 자연에 반해 SNS 서포터즈에 지원했으며 실제 활동해 보니 더욱 더 문경이 좋아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문경을 알리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