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2019-2020 시즌 스키장 개장을 앞두고 아르바이트 대표포털 알바몬이 지난 15일 전국의 스키장 알바 구인공고만 모아 볼 수 있는 알바몬 ‘스키장 알바 채용관’을 오픈 했다.

올해 스키장은 지난 14일 2020 수학능력시험 한파에 이어 15일 휘닉스파크 스키장 개장을 시작으로, 용평리조트가 늦어도 오는 21일께 개장할 예정이고, 하이원리조트 역시 오는 22일 개장할 예정으로 있는 등 이번 주 부터 개장 러시 가 예고됐다.

이 외에 전국 대다수 스키장이 오는 11월말까지 개장할 것으로 예정된 가운데 스키장 알바생을 모집에 들어갔다.

스키장 알바의 직무는 매표·렌탈·객실관리·식음료 및 조리 등 실내에서 근무하는 직무와 주차관리·시설관리·제설·리프트 등 실외에서 근무하는 직무로 구분된다.

이외에 스노우보드 강사나 스키 강사 등은 전문 자격증 보유자 또는 체육관련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을 우대하기도 한다.

알바몬 스키장 알바 채용관은 지역별 및 스키장별로 알바공고를 찾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강원 지역의 △휘닉스파크 △용평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강촌 △하이원리조트 △비발디파크 △한솔오크밸리 △알펜시아리조트 에서 알바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기 지역에서는 △파인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베어스타운, 전북 지역의 △무주덕유산리조트, 경남 지역의 △에덴벨리리조트 에서도 올해 시즌 스키장에서 일할 알바생 모집에 들어갔다.

알바몬 스키장 알바 채용관은 2019-2020 시즌이 마감되는 내년 2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알바몬 홈페이지와 알바몬 모바일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알바몬 관계자는 “한 겨울을 스키장에서 보낼 수 있는 스키장 알바는 특히 알바생들의 관심이 높아 올해도 알바생들의 높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