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18일 영주 국민센터에서 영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인단체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고 있다.
영주시는 18일 영주 국민센터에서 영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되새기고 지역농업과 농촌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주체로서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한 해의 영농 노고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영주농업대상 명인·명품 인증서 수여와 농업인단체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 화합과 단결을 위한 화합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전인만 영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오늘 행사가 농업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힘을 합쳐 영주를 희망농업, 부자 농촌의 선두주자로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장욱현 영주시장은 “올해는 별다른 자연재해 없이 농작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자연이 도와준 고마운 한 해”라며 “농업의 가치는 그 어떤 것보다 소중하며 농업인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어려움을 이겨낸다면 반드시 풍요로운 농촌의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