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구조 위한 IoT기반 소방안전시스템 웨어세이프 아이템으로

제8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대구한의대 4dream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IT의료데이터과학전공 학생들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가 후원한 ‘제8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2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경북지역의 21개 대학교에서 학교를 대표하는 팀들이 참가해 창업 아이템을 경쟁했다.

IT의료데이터과학전공 3학년 김대훈·설경호·정청식·손보미 학생으로 구성된 4dream은 소방대원 응급구조를 위한 IoT기반 소방안전시스템 ‘웨어세이프’를 아이템으로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4dream은 지난 1학기 창업교육센터에서 주관한 교내 창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대구한의대 대표팀으로 참가하게 됐으며, 외부 전문가의 1대 1 멘토링을 통해 대회 참가를 준비했다.

제8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응원상을 수상한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는 대회 당일 참가팀 외 32명의 재학생들이 참관해 적극적인 대회 참여와 응원으로 응원상도 수상해 학생들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황세진 창업지원단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연구한 결과물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창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 지원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