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기업체 · 취업성공 동문과 채용상담, AI 면접 부스 운영

2019 직무박람회 굿 잡 페스티벌 포스터.
대구가톨릭대(총장 김정우)는 20~21일 교내 강당에서 2019 직무박람회 ‘굿 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은행, 대구백화점, ㈜일지테크 등 30개 지역 기업체가 참가해 채용상담을 실시하며 직무별 취업성공 동문들도 참가해 상담부스에서 학생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업체에 맞게 본인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자동으로 클리닉 하는 ‘AI 자소서 프로그램’, 면접 참가자의 표정, 음성 등을 자동 인식하여 클리닉 하는 ‘AI 면접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취업 전문 컨설턴트는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코칭, 메이크업 및 컬러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청년고용 및 일자리 정책, 현장실습 프로그램, 구인구직 정보도 행사 기간 중 상시로 제공된다.

21일 오후 2시에는 ‘청춘, 틀에 박힌 판을 깨다’의 저자 류광현 작가가 취업 준비생들의 자신감을 높여줄 특강을 개최한다. 올바른 진로설정을 위한 대학생활 설계, 2019년 하반기 채용 트렌드를 주제로 한 취업 전문 강사들의 특강도 이어진다.

장우영 학생취업처장은 “기업 인사담당자와 취업성공 동문들이 대거 참가해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정보와 채용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