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강연·오찬모임 등 진행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김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19일 오전 ‘제10회 김천CEO포럼’을 개최했다.

김천 탑웨딩타운에서 개최된 금일 오찬 포럼에는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 120여 명이 참석했다.

특별강연, 오찬모임 등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특별강연 시간에는 이랑주(Brand V.LAB 대표) 강사를 초청해 ‘좋아 보이는 것들의 법칙-보는 순간 사게 만드는 9가지 법칙’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랑주 대표는 강연을 통해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치거나 인지하지 못하는 색상 비율, 조명의 사용, 동선 구성 등을 차별화함으로써 브랜드를 고객에게 각인시키는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DGB금융그룹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김천을 비롯하여 대구, 포항, 구미 등에서 CEO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금번 CEO포럼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면서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