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마이웨이’ 출연해 음악인·가장 이야기 털어놔

부활 김태원[TV조선 제공]. 연합

TV조선은 20일 밤 10시 방송하는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그룹 부활 리더이자 기타리스트 김태원이 출연해 음악인이자 평범한 가장으로서의 삶을 진솔하게 들려준다고 예고했다.

어릴 적 자존감이 낮고 소극적이던 김태원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우연히 접한 전자 기타에 빠져들면서 음악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다. LP를 듣고 오직 귀로만 카피해야 했던 시절 영국 록 그룹 레드 제플린의 기타 연주를 따라 했는데, 이를 들은 사촌 형이 감탄하며 음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다고.

그는 “사촌 형이 대수롭지 않은 반응을 보였다면 재능을 펼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김태원은 이후 록 밴드 부활을 결성해 ‘희야’, ‘네버엔딩 스토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뮤지션으로서 입지를 다진다. 음악뿐 아니라 방송에서도 특유의 화법으로 예능감을 드러내며 대중에게 ‘국민 할매’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가수와 방송인으로서 탄탄대로를 걸은 김태원이지만 인생에서만큼은 우여곡절을 피할 수 없었다.

발달장애를 지닌 아들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은 김태원은 수년간 노력한 결과 아들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었다.

김태원은 “소리 지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면 소리를 질러야지 어떡하겠나. 대신 가두리를 크게 지어 놓는 것이다. 그게 부모의 마음인 것 같다”며 아들의 상황과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음을 고백했다.

김태원은 갑작스럽게 찾아온 건강 이상으로 생사의 갈림길에 서 있기도 했다.

그는 “2016년 한 번 겪은 패혈증이 재발해 4개월 동안 죽느냐 사느냐 했었다”며 아찔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패혈증으로 후각까지 잃을 뻔했지만 자신의 결단과 아내의 보살핌으로 김태원은 또 한 번의 인생의 고비를 이겨냈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