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산, 다시한번 락으로 물든다…'2019 공감 락 페스티벌' 개최
경산, 다시한번 락으로 물든다…'2019 공감 락 페스티벌' 개최
  • 김윤섭 기자
  • 승인 2019년 11월 20일 21시 25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1월 21일 목요일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3시 실내체육관
2019 경산 공감 락 페스티벌 포스터.

버닝소다, 바비핀스, walking after u, 자이로, 퍼플백, 영앤리치레코즈(슈퍼비·언에듀케이티드·수학자·호미들 3명)등 락 밴드들이 젊음의 도시 경산에서 락의 향연을 펼친다.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2019 경산 공감 락 페스티벌’이 경북일보 주관으로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3시간여 동안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당초 ‘경산락페스티벌’은 서울 및 수도권, 대도시 중심의 문화 콘텐츠 유입을 통한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파급 효과 도모, 지역민들의 음악문화의 품격을 높이고 젊은 문화에 대한 문화욕구 해결을 위해 기획돼 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아 개최되는 ‘2019 경산 공감 락 페스티벌’은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그동안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수험생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돼 전 관람객 무료 공연으로 진행된다.

출연진은 데뷔앨범 Freedom, 싱글앨범 Insomnia, EP앨범 a Mental Blow 등을 발매하고 2017 하드락라이징 부산 우승, 2018 ‘SHOW ME THE BUSAN’에 출연(홍콩)한 ‘버닝소다’가 무대의 막을 올린다.

이어 싱글 앨범 ‘듣기만 하세요’, ‘나 좋자고 그러는겨’ 등을 발매, 이름을 알린 ‘바비핀스’와 ‘Unleash’, ‘Running Wild’, ‘Arirang’ 등 앨범 발매와 2017 이머겐자 세계밴드대회 한국예선 최우수밴드 ‘walking after u’가 무대를 달군다.

이 밖에 ‘NEW GENERATION’, ‘A to Z’ 앨범을 발매하고 콘서트 등 활발한 활동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자이로’와 퍼플백, 영앤리치레코즈(슈퍼비·언에듀케이티드·수학자·호미들 3명) 등이 출연,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경산시 관계자는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락 공연을 준비했다. 보고 듣는 문화에서 탈피해 보고 듣고 함께 즐기는 공연을 통해 수험생과 지역 주민들이 맘껏 즐기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 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은 당일 선착순 입장이며 수험생과 그 가족들은 사전에 접수하면 우선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일보 홈페이지(www.kyongbuk.com)를 참고하면 된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