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가 열리고 있다.구미시
구미시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가 열리고 있다.구미시

구미시장학재단 기금조성 추진위원회 위원장에 김광우 전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이 선출됐다.

(재)구미시장학재단은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 추진위원, 읍면동 추진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그동안 공석으로 있던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장 선출과 경기침체 등으로 활동이 이루어지지 못한 추진위원회의 추진체계 재정비 등 관 주도에서 시민 중심으로의 활동 전환을 예고했다.

김광우 신임 위원장은 “무엇보다도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동안 재단을 잘 이끌어 온 장세용 이사장과 신광도 전 추진위원장의 공로에 누가 되지 않도록 위원장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구미시장학재단은 기금조성 활동을 관 주도의 추진체계에서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 체제로 전환해 지속적인 장학기금 모금 활동을 이어 갈 방침이다.

또한 홍보를 강화해 나가고 기탁자의 체계적인 관리로 기탁자의 명예를 높이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구미시장학재단은 현재까지 총 317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매년 110명 입사 규모의 서울 구미학숙운영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으로 매년 우수학생 190명, 3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인재육성과 구미교육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