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제 대구한의대 교수

대구한의대 조성제 교수(경찰행정학과)가 대전대 3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2019년도 한국치안행정학회 정기 총회 및 추계세미나’에서 16대에 이어 제17대 학회장으로 재선임됐다. 임기는 2020년부터 1년간이다.

한국치안행정학회 부회장, 국가위기관리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한 조성제 교수는 경북대에서 학사·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구한의대 대외협력처장, 생활관장,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장, 기린봉사단 부단장 등을 역임하며 교육과 행정능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치안행정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한국치안행정논집)를 발간하는 전국 규모 학술단체로 치안행정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해 한국치안행정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2년 설립돼 경찰, 안전, 소방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 및 관계자 4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경찰행정 및 민간경비 행정에 관한 조사와 연구, 정보수집 및 전달을 비롯해 학회지 발간, 연구발표회, 치안행정에 관한 정책 및 교육프로그램 연구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성제 교수는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선후배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국치안행정학회가 경찰, 소방, 안전,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학술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