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서대전역에서 호남권 승객을 대상으로 ‘VR체험존’을 운영하는 등 경북관광을 홍보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서대전역에서 호남권 승객을 대상으로 ‘VR체험존’을 운영하는 등 경북관광을 홍보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대전역에서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홍보하고, 가상 드론택시를 타고 경북여행을 떠나는 VR체험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동대구역, 울산역에 이어 세 번째 주요 도시인 서대전역에서 이뤄진 행사로, 호남권 승객을 대상으로 경북관광을 홍보했다.

공사는 열차를 기다리는 호남권 승객을 대상으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소개와 함께 가상으로 경북의 풍경을 감상하고 여행할 수 있는 VR체험존을 운영하며 승객의 무료함을 달랬다.

특히 경북을 간접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VR체험존’은 경북의 주요 역사유적지인 경주 첨성대, 불국사, 문경새재는 물론 뛰어난 풍광과 천혜의 비경을 품은 울진 불영사, 불영계곡 및 울릉도, 독도 등을 소개하며 열차 이용객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앞으로 서대전역뿐만 아니라 서울 수서역,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등 전국 각 지역을 순회하며 경북을 홍보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